본문 바로가기
기술면접

[기술면접] 기술면접 준비하기

by 붕어사랑 티스토리 2021. 4. 12.
반응형

미국 실리콘밸리 유튜버의 기술면접 준비하는법을 보고 간략히 정리해보았다.

 

  • 코딩 면접은 절대 어려운 문제가 나오지 않는다. 어려운 문제를 푼다면 그건 답을 외웠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 오히려 쉬운 문제. 문자열 뒤집기, 스택, 큐 같은 자료구조 유형, 해시테이블 만들어보기 같은게 나온다.
  • 모른다고 절대 대답하지 말자. 막히면 면접관이 알아서 힌트 주니 걱정말자
  • 절대 무언가에 대해 잘한다고 얘기하지 말고 겸손할 것
  • 나 잘낫다고 자랑하는듯이 면접보면 자기 포장으로 사기치는 사기꾼으로 보인다 한다.
  • 자소서에 대한 내용에 거짓이 없어야 한다
  • 자소서 기반으로 이 사람이 정말 이 프로젝트를 했는가 안했는가에 대한 사실은 금방 뽀록난다고함
  • 고로 진짜로 한 내용만 적어라

 

하긴 나도 생각해보니 코딩 면접때 어려운 문제가 나올 줄 알았는데 1^2 부터 k^2 까지 구하시오 하는 문제가 나왔다.

 

그냥 단순히 for문 돌리면 끝날 문제였다. 물론 그렇게 풀었으면 탈락했지...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O(1)로 풀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더니 면접관이 아주 좋아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