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it

에어팟프로 노캔 지지직 거림 해결한 후기

by 붕어사랑 티스토리 2023. 1. 30.
반응형

에어팟프로1 지지직

 

어느날부터 에어팟프로 노캔만 키면 지지지직 거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전에도 글을 쓴것처럼 이를 해결하려고 별에별 짓을 다 했습니다면 실패하였습니다...

 

결국에 에어팟프로2를 구입하고 당근에다가 올려서 팔려는 순간 한가지 의심점이 들어서 시도해보았는데 지지직거리는 소리를 해결하였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내돈 32만원 흑흑 ㅠㅠ

 

1. 에어팟프로 노캔시 지지직, 문제의 원인

저는 2020년 10월 이후 모델로 지지직 거리는 이슈가 해결된 버전이였습니다. 그런데도 지지직이 발생하고 as센터도 가 보았는데 2020년 10월 이후 모델이라 한쪽당 14만원씩 내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아니 그돈이면 팟프로2를 사지. 팟프로 없이 살 수 없던 저는 눈물을 머금고 팟프로2를 샀지요.

 

어쨋든 문제의 원인은 이어팁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이슈는 이어팁이 고정되는 부분이 문제가 생겨서 걸을 때 마다 고정되는 부분에 노이즈가 생겨서 그게 노캔 마이크에 들어와 문제가 생긴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반응형

2. 그래서 어떻게 해결했는데?

당근에 올리려고 하던 도중 상자까지 포함해서 팔자 했는데 여분의 이어팁이 있더군요. 한번 이어팁을 교체해서 테스트해 볼 까 해서 테스트했는데 세상에나... 이슈가 해결되었습니다 ㅋㅋㅋㅋ

 

 

 

 

3. 왜 그랬던 거지?

이 이슈는 저의 에어팟 프로 사용습관에 있었습니다. 별에별 깔끔을 다 떨던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한 뒤에 항상 깨끗이 물티슈로 빡빡 닦고   이어팁도 떼어내어 안쪽도 딲아내던 습관이 있었거든요.

 

결국 이어팁을 자주 탈부착하니 고정부가 헐거워져 노캔을 키고 걸을때마다 고정부에서 흔들리는 소리가 노캔 마이크로 들어와서 지지직 거리던 것 이였습니다

 

 

어처구니 없게 멀쩡한 이어폰 내비두고 팟프로2를 사버렸네요 하하하 ㅠㅠㅠ

 

 

다들 똑같이 이어팁 바꿔보시고 문제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